> 커뮤니티 > COLUMNS 
본 게시판은 목회단상, 신앙칼럼 나눔 페이지입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조회수 24
번호 363

당신의 믿음의 보증은 무엇인가?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6:18)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오늘날도 많은 사람들이 주께 나오지 못하고 있다. 그들이 나오지 못하는 이유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인데 그 중에 가장 큰 이유는 재물일 것이다. 한 부자 청년은 갈급한 영혼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예수께 나왔다가 네 재물을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고 나를 따르라 하시는 주의 말씀을 듣고 재물 때문에 근심스러운 얼굴로 돌아갔다.

 

또한 당신이 예수 앞에 나오지 못하는 두번째 요소는 당신의 명예와 지위 때문일 것이다. 그 위치에서 자신의 과오와 죄인임을 밝히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경은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다 기록하였다. 당신이 어떤 고고한 인생과 명예를 갖고 있는지 모르지만 당신은 처음부터 여전히 죄인인 것이다. 딸의 죽음 앞에 주 앞에 무릎을 꿇은 회당장의 이야기를 보라 생명이 얼마나 귀한 일인가? 생명보다 더 귀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세번째로 당신을 예수 앞으로 나 올 수 없게 하는 것은 섹스와 술과 마약과 게임일수도 있다. 이것은 참으로 극복하기 힘든 문제이기도 하다. 많은 크리스챤들도 다시 이 문제에 얽혀 주 앞에 나오기를 꺼리며 또한 죄로 더렵혀진 몸을 무화과 잎으로 가리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당신이 예수를 믿어 영혼의 구원을 믿는다 해도 성경은 영과 혼과 육이 온전하기를 요구하고 있다.

 

네번째 또 다른 요소는 불신앙이다. 여기서 불신앙이란 논 크리스천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인이라 하는 당신들의 불신앙을 의미한다. 제자들은 주 앞에 자신의 운명과 그 모든 것을 다 내어 놓은 자들이라도 정작 주께서 하신 말씀을 믿지 못하고 있었다.

 

오늘 우리는 본문을 통하여 불신앙이 가져온 결과를 생각해 보자 먼저 그들은 슬퍼하고 있었다. 주님은 사람들은 애통할 것이나 너희는 기뻐할 것이다 하셨는데 그들은 슬픔과 실의로 가득 차 있었던 것이다. 또 그들 앞날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으로 떨고 있었다.

 

그러나 불신앙으로 오는 가장 큰 대가는 영혼의 멸망인 것이다. 아담은 하나님께서 제시하신 말씀을 뒷전에 두었다가 결국 불신앙의 조상이 되어 죽어야 했다. 또 노아시대에 하나님은 노아를 통하여 홍수로 심판하실 것을 전하셨다. 그러나 노아의 가족 외의 모든 사람들은 그 말을 믿지 못하여 모두 죽음을 당해야 했다. 그들은 셋과 에녹과 같은 위대한 믿음의 후손들이 있었음을 기억해야 한다.

 

또한 택함을 받은 이스라엘 사람들은 지도자 모세를 통하여 약속하신 말씀을 믿지 못하여 광야에서 40년 동안 헤매다가 약속하신 땅을 들어가지 못하였다. 사실 그 약속은 이미 아브라함을 통해 언약하신 성경의 말씀이기도 하다.

 

오늘 만약 이 말씀을 들은 당신은 과연 무엇을 믿고 있는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예배도 중요하고 찬송도 중요하고 봉사도 중요하고 전도도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성경 말씀이다. 말씀은 하나님의 실체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믿음은 성경과의 관계 속에서 성령의 인치심을 받아야 할 것이다. 이것만이 당신의 믿음을 보증받는 길이 될 것이다. (이요나 목사)

첨부파일
출처